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각종 팁

삼성페이 ATM 출금 입금 방법 - 급하게 현금 필요할 때 최고★ / 삼성페이 간편실행 방법

오늘은 삼성페이 덕분에 아주 기분이 좋았던 날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동삼아 1시간을 걸어 이마트에 갔는데 카드에 있던 돈을 모바일 티머니가 빼간 거에요.. 살 것이 있는데...ㅜㅜ 삼페 결제로 하려고 폰만 들고 갔는데 카드에 돈이 없다니ㅡㅡ 그래서 급하게 우리은행 계좌 등록하고 ATM에서 돈 출금했어요ㅋㅋㅋㅋㅋ 저는 항상 쓰진 않지만 급할 때 삼성페이는 사랑입니다...☆ (삼성 알바도 직원도 아닌데 요즘 너무 삼성 서비스 찬양하고 있는 것..ㅎㅏㅎㅏ 보고있나요 삼성!!!!!)


이러한 이유로.. 삼성페이로 ATM에서 현금 입출금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거예요!








▶ 입/출금할 계좌 등록


삼성페이 AMT 은행 입출금이 가능하려면 계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뒤에 이어질 내용대로 입/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혹 아직 등록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서 계좌 등록을 먼저 완료해주세요~!






▶ 삼성페이로 은행ATM에서 출금하는 방법


[참고] 2017년 3월 현재 삼성페이 ATM 입출금 지원되는 은행 금융기관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 신한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삼성증권


입출금을 위해서 일단 삼성페이를 실행해주세요.

삼성페이 앱을 실행해서 카드/계좌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계좌를 선택한 후에 입/출금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홈화면 하단을 스와이프해서 빠른 실행을 한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삼성페이 빠른 실행 방법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








삼성페이 빠른 실행을 하면 이렇게 즐겨찾는 카드/계좌에 등록된 카드나 계좌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우리은행의 계좌에서 출금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우리은행 계좌를 선택했습니다.


빨간박스 표시된 부분에서 '출금'과 '입금'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문인증은 거치지 않습니다.)








선택한 계좌의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출금금액, 선호하는 지폐, 영수증 인쇄 여부를 선택합니다.







그럼 지문인식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지문인식을 해준 뒤 ATM에 스마트폰을 인식시키면 되는데요.







ATM 메뉴 중에서 '삼성페이' 메뉴를 누르신 다음에

지문인증까지 마친 스마트폰을 좌측의 삼성페이 단말기에 접촉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마트링을 부착해서 쓰고 있어서 밀착이 되지 않는데도 문제없이 인식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인식되면 스마트폰에 입력한 금액, 지폐 종류, 명세표 출력 여부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거래가 정상처리 되었다는 문구가 보이고 현금이 나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제가 출금한 1만원입니다.





  



출금이 완료되면 삼성페이 앱에서 영수증 알림을 보내줍니다..

우측에 있는 메시지는 우리은행에서 문자를 보냈길래 같이 넣어봤습니다.




▶ 삼성페이로 은행ATM에서 입금하는 방법


입금하는 방법도 출금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메뉴 중 '입금'을 선택하시고, 정보를 입력한 뒤에 ATM 삼성페이 단말기에 접촉하시면 됩니다.







입금 메뉴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입금 종류와 영수증 인쇄 여부를 선택한 뒤, 지문인식을 합니다.


위에서 했던 것처럼 ATM에서 삼성페이 메뉴를 선택한 뒤, 지문인식을 마친 스마트폰을 삼성페이 단말기에 올립니다.

그럼 현금을 넣을 수 있는 부분이 오픈되니 현금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익숙한 안내 화면이 나오니 늘 하던대로 입금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입금처리가 되면 출금했을 때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앱에서 알람을 보냅니다.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추가TIP] 삼성페이 빠른 실행방법


삼성페이를 실행할 때 앱을 일일이 찾아서 실행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그럴 필요가 없답니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삼성에서 이미 만들어놨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폰은 갤S7입니다.)


이 방법으로 하시는 편이 결제나 입출금하실 때 훨씬 빠르고 편리할 테니 꼭 이렇게 해보세요~







방법은 엄청 쉽습니다.

꺼진 화면 / 잠금화면 / 홈화면 등에서 액정 하단을 위로 스와이프하는 것입니다.

무려 화면이 꺼져있어도 하단을 2번 스와이프 하면 삼성페이가 땋! 나온답니다ㅎㅎㅎ


왼쪽(모바일은 위)이 잠금화면, 오른쪽(모바일은 아래)이 홈화면인데요.

빨간색으로 네모박스 친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면 됩니다.





  




그럼 카드 모양의 화면이 슉 따라 올라오고, 오른쪽의 이미지처럼 카드/계좌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좌우로 넘겨서 여러 카드/계좌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구요.

('즐겨찾는 카드/계좌'로 지정을 해놓으신 것만 보입니다)


다른 작업을 원한다면 빨간색 박스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삼성페이 앱을 실행했을 때 뜨는 초기메뉴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삼성페이를 이용해서 ATM 입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은행마다 이미 ATM에 삼성페이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