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협찬: 내 텅장)/스마트폰 후기모음

삼성 갤럭시S7 카메라 왜곡(오이 셀카) 사진 테스트 - 아이폰과 비교

안녕하세요! 든이입니다.


최근에 약 1달 전에 갤럭시S7(갤럭키라고도 하죠ㅎ_ㅎ) 플랫으로 폰을 바꿨습니다. 갤럭시S7에 대해 알아볼 때 여러 가지를 고려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신경쓰였던 부분이 바로 전면카메라 왜곡이었습니다. 매일 셀카를 찍는 건 아니지만, 아예 안 찍는 건 아닌 입장에서.. 셀카가 오이처럼 나온다는 무시무시한 소문은 저를 주춤하게 했습니다. 지금은 뭐 나름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긴 합니다만 :D


혹시 저처럼 궁금증 +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갤럭시S7의 셀카 사진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봐서는 모를 수도 있으니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아이폰5(ㅋㅋㅋㅋ아이폰이긴 하지만 비루한 옛모델이네염)으로 찍은 셀카랑 비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기본필터/줌X/보정X/

비교샷별 동일거리 촬영

크기 별도 조정X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 불펌은 금지합니다

링크공유는 괜찮습니다.


※ 누군가 절 알아본다면

그냥 지나가쥬세여 (소심맨)







전면 카메라를 바라보고

화면 정중앙에 얼굴이 오게

찍은 사진입니다.


셀카 왜곡 현상은 없으며

갤칠이 더 멀리서 찍은

느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셀카를 찍을 때처럼

카메라를 기울여서 찍었습니다


정중앙에 얼굴이 위치했을 때보다

얼굴이 길게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이 캡틴의 징표를

붙여주었습니다ㅎ_ㅎ









한쪽 모서리를 향해

얼굴을 기울여봤습니다


역시 오이셀카 현상이

나타납니다ㅠ.ㅠ


다시 한번 

오이캡틴으로 변신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셀카에 비해

화질도 더 좋고

뽀샤시 기능도 있지만

오이가 되다니...


각도 조절의 중요성을

깨닫고 넘어갑시다








모서리쪽으로 기울였지만

턱을 치켜세워봤습니다


자신감 뿜뿜!

차도녀st. 셀카입니다


눈을 내리깔고 찍었는데

선그라스를 붙여넣느라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턱을 치켜세우니

오이캡틴의 징표는

사라졌습니다..★







그럼 이제

가로로 찍은 사진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로 사진은

오이 현상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이중턱이 더 잘 보이네요

가로사진은 앞으로 안 찍겠습니다




포스팅에는 없지만

가로로 하고 모서리로

얼굴을 기울여도

오이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오이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 각도 아시나여?

카메라를 아래에 놓고

눕혀서 찍은 것입니다


핸드폰을 아래로 놓고

내려다보며

우월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핸드폰이 보는 우리는

걍 오징어입니다..

아니.. 오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찍으면

오이 셀카 대환장파티입니다


그래서 오이폭죽도

살며시 넣어봤습니다^0^






다시 한번 참고하시라고

턱을 기준으로

얼굴 길이를 비교한

이미지를 보여드릴게용






갤럭시로 셀카 찍을 땐

얼굴을 정중앙에 놓읍시다

아니면 턱을 치켜듭시다






그럼 오이캡틴의 저주를

피할 수 있습니다










(((( 뽀 나 쓰 ))))


갤럭시와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도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은 구식모델 아이폰5라

비교하는 게 무의미해보이지만

그래도 해보겠습니다









집에 있는 의자를

찍어보았습니다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갤럭시로 찍은 의자는

왠지 근력운동을 마니 하는

건강한 의자일 것 같네여


아이폰 카메라 좋다고

3년을 썼는데

이렇게 보니

흐리멍텅의 극치네요ㅠㅠ


갤럭시 카메라는

더 넓게 잡아서

쓰레기통도 보입니다












책상 밑에 숨어있는

책들도 찍어봤습니다


조금 어두운 공간인데

갤럭시는 잘 잡아냅니다


아이폰은 역시나

흐리멍텅이네요


기술의 발전은

정말 대단쓰...b





포스팅에는 못 넣었지만

갤럭시S7 야간촬영 사진도

아쥬 맘에 듭니다요bbb







결론




음. 이 포스팅을 보시면

갤칠을 사도 괜찮겠다

아니면 오이극혐 아웃!


이 반응으로 나뉘실 것 같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각도만 잘 잡으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 오히려 멀리서 잡아줘서

혼자 찍을 때는 좋으네여★


(단체샷 찍으면 모서리맨들은

오이캡틴이 될지도 모르겠지만...ㅎ)




그치만 이것은 주관적인 의견이니

여러분들이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호호홋

그러면 갤7과 아이폰5의

카메라 비교~

오이 셀카 체험을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닷★



글이 도움이 됐다면

댓글 / 공감 / 공유

부탁드려욥~.~





본 게시물은 제 돈을 주고 산 갤럭시S7과 아이폰5를 사용했습니다

삼성은 저를 매번 서류탈락 시키고 있으며 애플은 지원 기회도 없었으므로 아무런 이해관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