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2017 상반기 현황 (취뽀!)

2017 국민건강보험공단 체험형 인턴 면접후기 + 합격



오랜만에 쓰는 후기와 합격소식!


국민건강보험공단 체험형 인턴 면접을 봤고, 최종합격을 했다.


작년에는 지원했다가 떨어졌는데 이번에는 합격했다.


서류는 공채 지원했던 자소서랑 거의 비슷하게 냈고, 스펙도 공채 때랑 동일했다.


면접 준비는 하지 않았다. 얼마나 허무한 면접인지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지원동기나 자기소개 같은 건 준비했고, 건보가 하는 일은 공채 면접 준비도 했었기 때문에 알고 있었다. 막 기를 써서 하지는 않았다는 뜻!)








▶ 면접 후기



후기라고 쓰기도 민망하지만, 내년에 지원하실 분을 위해 면접이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적어둔다!


내가 지원한 곳은 서울지역본부라 다른 지역본부는 어떻게 면접을 보는지 알 수 없다.


서울지역본부 지원자의 경우에는 여의도에 있는 CCMM빌딩에서 면접을 보게 된다.


서류합격자 발표날 때 지정된 시간까지 도착하면 되고, 현장에 가서 수험표에 있는 이름표를 잘라서 명찰을 만들고, 신분증을 지참해서 출석체크를 하면 된다.


그 뒤에 대기하다가 면접장으로 들어간다.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다.)


한 조당 6명이었던 것 같고, 면접시간은 10분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


받은 질문은 1인당 2개, 모두 공통질문이었다.


내가 들어간 조는 '자기소개', '건강보험공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그 이유' 2개의 질문을 받았다.


이렇게 달랑 두 질문에 답변을 하고 나왔다. 작년에 면접을 봤었기 때문에 당황스럽지는 않았다.


뭘로 뽑는지 기준을 알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합격됐다는 소식을 받았다.


왜 합격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ㅜㅜ 2번째 답변을 좀 잘한 것 같긴 했지만 워낙에 면접만 보면 떨어졌던 터라..ㅜㅜㅜㅜ


어찌됐든 합격하게 되어서 기쁘다!





▶ 합격은 했지만.



합격은 했지만, 난 공기업을 가고 싶긴 하지만.


건보 체험형 인턴 입사는 포기할 생각이다.


그 이유는 다음 포스팅에 써야지!


아마 내가 입사를 포기하면 다른 분께 추가합격 소식이 가겠지?


누구신지는 모르겠지만 축하드립니다 >.<

'취업준비 > 2017 상반기 현황 (취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하면 하고싶은 일  (2) 2017.07.09
내일, (어쩌면) 마지막에서 두 번째 면접을 봅니다  (4) 2017.07.06
근황  (6) 2017.06.22
근황 아닌 근황  (8) 2017.05.31
헤어진 날  (4) 2017.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