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협찬: 내 텅장)/생활/음식

피쿡 스마트 체중계 미니 CQ 자세한 후기 - 피쿡 앱, S헬스 연동법

안녕하세요, 든이입니다.



저는 요즘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체중계를 멀리하고, 줄자를 가까이하라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내 몸의 변화가 궁금한 것은 모든 다이어터들의 마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피쿡 스마트체중계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체중계와는 다르게 인바디 측정이 가능해서 체중뿐 아니라 근육량, 체지방률, 체수분 등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피쿡 스마트체중계(화이트mini)의 후기, S헬스 연동방법을 다룹니다.


보건소 인바디와의 결과 비교가 궁금하다면 포스팅 하단에 있는 관련글 링크를 눌러주세요!






▶ 내 돈 주고 사서 쓰는 후기



저는 이 제품을 중고나라에서 구매했습니다. 인바디 측정이 되는 체중계 중에서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피쿡꺼를 사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돈없는 취준생에게 3만원도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중고나라에 키워드 알람을 맞춰놓고 열심히 기다렸습니다. 체중계를 사놓고 안 쓰는 분들이 꽤 많은지 글이 생각보다 자주 올라왔는데요. 하필 제가 알바를 할 때, 친구를 만날 때, 통화를 할 때만 골라서 알람이 왔고, 재빠른 다른 분들께 먼저 팔려버리기를 반복했습니다. (ㅠㅠ) 그러던 어느 날, 잉여하고 있을 때 글이 올라와서 1분만에 판매자님께 연락해서 직거래로 사왔답니다. 거의 1달은 걸린 듯 하네요. 그렇게 16,000원에 거의 새제품인 피쿡 미니 체중계를 얻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검색해보니 인터넷 최저가가 배송비 별도로 30,900원(cq mini 기준)으로 나오네요! Yeah! 저처럼 주머니가 가벼우신 분들은 중고나라를 노리세요!





▶ 생김새






디자인은 아주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인바디 측정이 되는 체중계는 공통적으로 저렇게 판이 있나봐요. 저 부분에 골고루 발바닥에 닿게 해야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뒷면면도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제품명과 기타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QR코드도 인쇄되어 있는데, 저걸 인식하시면 피쿡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네모난 공간은 건전지를 넣는 곳입니다. AAA 3개가 들어갑니다.






기타 스펙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제가 지금 리뷰하고 있는 제품은 CQ mini입니다. CQ mini와 CC는 제품 크기가 다른 것이 특징이구요, S1 모델은 위 두 제품보다 더 고성능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좀 민망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크기가 어느 정도 될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넣어봤습니다. 예.. 제 발이구요.. 도둑 아니라서 발은 안 저립니다.. (노잼이네요 ㅎ_ㅎ) 발목이 꼭 코끼리처럼 굵게 나왔네요..ㅎㅏㅎㅏ


발 사이즈는 정확히 245mm입니다. 제품은 260mm구요! 저는 여유공간이 있어서 측정하는데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는데요, 크기에 딱 맞으시는 분은 균형 잡기가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CC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기능 - 측정항목



인바디 측정이 되는 스마트 체중계이기 때문에 체중 외에도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앱을 설치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냥 체중계 위에만 올라가면 only 체중만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PICOOC 제품 소개에서 캡쳐를 해봤습니다. 측정 항목은 체중, 체지방(체지방률), 내장지방, 골량, 대사율, 체형, BMI, 수분, 단백질, 근육. 총 10가지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측정 결과가 어떻게 보여지는지는 아래의 앱 화면에서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전용 앱이 존재해서 위의 10가지 지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트레이너라고 소개를 해놨는데 써보니까 맞는 것 같기도 해요. 왜냐하면 체중이 늘거나 변화가 없으면 저를 갈구거든요. '아무리 봐도 변화가 없네요' 이런 식으로............................ㅎㅏ 정말 기분나쁜데 반박할 수 없는 그런.. 그런 사람, 아니 앱이랍니다. ㅡㅡ

▶ 피쿡 앱





피쿡 앱은 'PICOOC'으로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체중계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시면 되구요.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시면 가입화면이 나오고, 신장/목표체중 등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치면 이런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체중을 측정하려면 하단 중앙에 있는 '체중 측정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어야 측정 결과 전송이 가능하니까 꼭 연결하세요~!







버튼을 누른 뒤 체중계 위에 올라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체중과 다른 지표들의 측정이 이뤄집니다.







측정 결과를 봤을 때 살이 많이 찌거나 빠지면 이렇게 팝업창이 떠서 칭찬을 해주거나 속을 박박 긁기도 하구요.







일반적으로는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몸무게는 가렸는데 체지방률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ㅠㅠ) 몸무게보다 더 부끄러운 저의 체지방 정보는 잊어주세요. (ㅠㅠ)


어찌됐든, 일단 메인 화면에서는 이렇게 점수, 체중, 체지방, 신체트렌드(신체둘레), 그리고 여태까지의 히스토리가 보이고요.


10가지 지표를 자세하게 보려면 빨간색 박스표시된 영역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일시에 측정된 나의 구체적인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팅을 위해서 공개하긴 했지만 정말 보잘 것 없는 저의 신체지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만 민망해서 한번만 웃고 넘어갈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체나이 29세.. 그저 웁니다........


내장지방, 단백질 등 이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려면 우측에 있는 V 모양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동일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나의 지표를 비교한 결과도 볼 수 있구요. 결과물을 SNS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체중, 체지방, 근육, 신체둘레의 변화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둘레는 직접 측정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분석 메뉴에 들어가면 체중, 체지방 등의 변화를 알 수 있고요. 이에 대한 피드백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측정결과를 다른 앱에 일일이 옮겨적지 않아도 알아서 연동되고 히스토리가 기록된다는 점이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삼성 S헬스 연동



피쿡 앱의 데이터는 삼성 스마트폰에 있는 'S헬스' 앱에 연동시켜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S7을 쓰고 있어서 평소 S헬스를 애용하는데요. 피쿡 앱을 통해서 체중 정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피쿡 앱과 체중계를 연결해서 체중을 측정하면, S헬스의 체중 항목에 자동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피쿡앱을 S헬스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헬스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보이는데요. A영역의 '항목 관리'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공적으로 연동이 되면 B영역에 체중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항목관리를 누르신 후,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앱 찾기'를 누릅니다.







여러 가지 탭 중 '건강관리' 탭으로 들어가신 뒤에 'PICOOC'을 찾아서 연동하시면 됩니다.

보시다시피 10가지 지표 중 오직 체중 데이터만 연동됩니다. 다른 나머지 지표도 연동이 되어서 S헬스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른쪽에 PICOOC이라고 써있는 거 보이시죠? 연동된 체중 데이터는 S헬스에서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쿡 인바디 체중계 사용법을 살펴봤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알았지만, 피쿡 체중계의 정확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렇다면 아래의 관련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제가 보건소 인바디를 측정하고 얻은 결과와 비교한 내용을 포스팅한 글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