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협찬: 내 텅장)/생활/음식

피쿡 스마트 체중계 후기 - 보건소 인바디와 비교 결과 공개

안녕하세요, 든이입니다.



최근에 인바디 체중계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저는 수많은 제품 중에 피쿡 스마트체중계 미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상평 같은 후기보다는 측정이 어떻게 되는지 객관적인 수치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보건소 인바디와 피쿡 인바디 결과 비교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D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특별히 없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제품 중에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3만원 초~중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는데 저는 가난뱅이 취준생이라 중고나라에서 1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혹시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제가 산 것은 다행히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피쿡 스마트체중계(화이트mini)와 보건소 인바디 측정 결과 비교를 다룹니다.


기능 소개, 앱 연동 사용법, S헬스 연결 방법 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관련글을 보세요:D

피쿡 스마트 체중계 미니 CQ 자세한 후기 - 피쿡 앱, S헬스 연동법





▶보건소 인바디 결과와 PICOOC CQ mini 인바디 결과 비교



얼마 전에 보건소에 인바디를 측정하러 다녀왔는데요. 가는 김에 겸사겸사 피쿡 체중계와 결과가 어떻게 다른가 비교를 해봤습니다. 그 결과가 어땠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이건 측정하고 받은 검사지의 일부를 촬영한 거구요. 일일이 이미지를 넣으면 확인하기도 불편하고 지저분해질 것 같아서 표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집에서 보건소까지의 이동은 도보 5분, 그 외에는 버스를 통해 했습니다.


※ 피쿡 체중계 측정과 보건소 인바디 측정 사이에는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 동일한 옷을 입고 측정했습니다.


※ 보건소와 피쿡 인바디체중계의 단위가 다른 항목도 있습니다. 회색 표시된 부분이 단위가 동일한 항목입니다.


※ 보건소 인바디는 체지방량(kg)도 측정해주지만, 피쿡에서는 체지방률(%)만 알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은 수분 섭취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체지방량보다는 정확도가 더 낮다고 하네요.



보건소 인바디

항목

피쿡

스마트체중계

3/21 16:06

 측정일시

3/21 15:45

 ○2.8 (kg)

체중

 ○2.6 (kg)

 22.2 (kg)

 근육

 65.0 (%)

 34.7 (%)

 체지방률

 30.9 (%)

 21.8 (kg)

 체지방량

 -

 1256 (kcal)

 기초대사량

 1304 (kcal)

 -

 내장지방

 5

 29.9 (kg)

 수분

 49.7 (%)

 8.0 (kg)

 단백질

 15.3 (%)

-

골량

 2.6kg

 22.8

BMI

 22.7




단위가 다른 항목이 생각보다 많아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 동일한 항목에 집중해서 봐주세요!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은 체지방률인데요. 보건소 인바디가 아무래도 더 정확하겠죠. 그래서 저는 저날 절망을 했답니다.....


피쿡 체중계로 정확한 지수를 얻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비싼 인바디 기계를 만드는 회사는 이미 망했을 거예요. 저렴한 제품으로 정확도 높은 인바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말이죠!


그래도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추이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런 점을 한번 생각해보고 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D


저는 데일리 측정은 피쿡 인바디로 하고, 보건소에는 한 달에 1번씩 가서 정확한 결과를 얻는 식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보건소 인바디는 1회에 1,000원~2,000원을 내야 하기 때문에 매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니까요!

제 포스팅이 인바디 체중계를 살까말까 고민되는 분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피쿡 체중계 기능 / 전용 앱/ S헬스 연동 관련 포스팅 보기(아래의 제목을 클릭하세요!)

피쿡 스마트 체중계 미니 CQ 자세한 후기 - 피쿡 앱, S헬스 연동법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