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살뜰

영리한 체크카드 할인되는 중소슈퍼, 전통시장 알아보는 법

요즘 앓이를 하고 있는 체카가 있다. 바로 우체국 영리한 체크카드!


나한테 딱 맞는 여러가지 혜택(패스트푸드점 할인, 토익접수비 할인, 통신비 할인 등)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무엇보다 자취생인 나에게 꼭 맞는 중소슈퍼, 전통시장 결제금액을 할인해주기 때문이다.


문제는 아직도 카드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는 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체국 거래가 처음이라 신규 입출금통장을 개설해야 하는데 그놈의 20영업일 때문에.. 하염없이 기다리는 중이다.. 5월 29일은 되어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가 이렇게 손꼽아 기다리는 이 체카의 혜택, 동네슈퍼와 전통시장 할인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어떤 슈퍼, 어떤 시장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공유한다!






▶ 우체국 체카 할인은 어디어디서 되게요~.~?







할인 가맹점을 알아보려면 우선 '우체국 예금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지금 접속하실 분은 아래 링크 클릭!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카드' - '가맹점 조회' 메뉴로 들어간다.







그럼 요로코롬 전통시장 및 중소슈퍼 가맹점 조회하는 페이지로 들어가진다.


우체국 start 체크카드, 영리한 체크카드 사용시 캐쉬백 환급이 되는 전통시장 및 중소슈퍼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한다.


영리한 체카 말고도 스타트 체카도 되나보다. (근데 이 카드는 17년 1월 1일부터 신규가입 중단됨!)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런 검색창을 볼 수 있다. 여기서 검색하기만 하면 된다!


가맹점명, 가맹점 주소, 가맹점 번호로 중 하나를 골라 검색할 수 있다.


전통시장과 중소슈퍼를 동시에 검색하는 건 불가능하고, 둘 중 하나를 체크해서 검색할 수 있다.




들어간 김에 우리동네도 검색해보고, 다양하게 검색해봤다.


우체국 가맹된 동네슈퍼가 엄청나게 많은 것 같다. 우리동네 슈퍼들은 다 있는 것 같아서 기쁨b





▶ '가맹점명'으로 검색(중소슈퍼)





우리집 주소를 노출할 순 없으니.. 동네마다 다 있는 것 같은 '그랜드마트'를 검색해본다.







전국 각지에 있는 그랜드마트의 목록이 쫘르륵 나온다.


동네 슈퍼 이름은 대부분 비슷해서 가맹점명으로 검색하면 결과보기가 불편할 것 같다.




▶ '가맹점 주소'로 검색(중소슈퍼)



검색하는 김에 주소로도 검색해봤다.






조회구분을 가맹점 주소로 체크하면, 시도명/시군구명/읍면동명을 입력하는 창이 생긴다.


여기에 알아보고 싶은 지역을 입력하면 된다.


동 단위로 검색되기 때문에 가맹점명 검색보다 우리동네 슈퍼를 알아보기에 용이하다.







나는 부산사람은 아니지만, 우동이 먹고 싶으니까 우동으로 검색...


도로명주소 도입되기 전에 회원가입 정보 입력할 때 맨날 우동 썼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그 우동은 아니겠지만.. 재미있는 이름인 것 같다. (나는 아재개그 매니아임^^*)







검색결과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있는 가맹 중소슈퍼들이 우르르 나왔다.


돼지코슈퍼 이름 되게 특이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가맹점명'으로 검색(전통시장)



전통시장 검색도 해봤다.






서울에 있는 광장시장을 검색해봤는데 이렇게 나왔다. 중소슈퍼보다 결과가 적게 나온다.


시장 안에 있는 모든 가게에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건 아니지싶다. (자세히는 모르겠음)


전통시장에서는 아무래도 카드를 쓰기 어렵기 때문에 가맹점이 많아도 효용가치가 적을 것 같다. 그래서 가맹점 적은 거에 불만은 없다. 난 어차피 동네슈퍼를 많이 가기도 하고>.<





▶ 중소슈퍼, 전통시장 할인한도



슈퍼와 시장에서 할인된 금액은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알아보니 1달에 한번씩 몰아서 받을 수도 있고, 건마다 즉시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할인은 무한정으로 되는 건 아니고, 할인한도가 있으니 참고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영리한 체크카드






영리한 카드의 할인한도는 5000원이다.


한도에서 좋은 점과 나쁜 점이 하나씩 있는데~


좋은 점은 통합할인한도와 별개로 5000원의 한도가 적용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러가지 혜택이 제공돼도 할인한도가 적어서 다 누리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런데 중소슈퍼랑 시장 한도는 1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5천원이 별도로 부여되기 때문에 핵이득이다. 이런 점에선 참 혜자 혜택인 듯>.<


아쉬운 점은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할인한도가 5천원으로 고정된다는 것이다. 전월실적이 아무리 올라도 이 한도는 5천원이다. 월 사용금액이 높은 사용자는 비슷한 혜택이 있는 카드랑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 같다.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결제금액의 10%, 최대 5천원까지!


월 5만원 만큼의 결제금액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다. 나는 5만원 이상 쓰지도 않으니까 넉넉하고 좋다!


월 할인한도는 5천원이지만 하루에 받을 수 있는 할인은 최대 1500원이니까 만오천원 이상 살 때는 나눠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과소비도 줄이고~ 캐쉬백 혜택도 극대화하고~!




- 우체국 스타트 체크카드



나는 모르는 카드지만.. 이건 영리한 체카 포스팅이지만.. 이 카드는 신규가입이 막혔지만..


그래도 비슷한 혜택을 주니까 같이 적어둔다. 필요한 분은 참고하시길~






전통시장 한도는 월 최대 1만원, 슈퍼는 월 최대 3천원이다.


영리한 카드랑 다르게 별도로 운영된다.






스타트 체카 역시 회당 한도가 각각 2천원, 1천원으로 부여되어 있다. 사용할 때 신경써야할듯!





요즘 슈퍼에 갈 때마다 영리한 카드 생각밖에 안 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드센스 수익 지난달 100달러 넘지도 못했는데 괜히 외화통장이랑 입출금통장 빨리 만들어서 기다리기나 하고ㅠㅠㅠㅠㅠㅠ 빨리 시간이 흘러서 카드를 손에 넣을 수 있기를ㅠㅠ!


자취생, 주부분들 이 외에도 동네 마트랑 시장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이 카드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용! 생활패턴만 맞다면 정말 혜자인 듯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고 아님, 서포터즈 아님)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비회원도 가능합니다:D


제 살림살이가 나아지진 않지만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헤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