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살뜰

[돈버는어플추천] 온라인 설문조사 좌담회 꿀알바, 엠브레인

돈돈돈~ 돈은 쓰기는 쉽고, 벌기엔 어렵다. 취준생이라 하루종일 알바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ㅠㅠ.. 나는 돈을 쿨하게 쓰는 성격이 아니라서 뭐 하나 살 때마다 쿠폰, 적립금을 영혼까지 끌어모아 저렴하게 사려고 노력하고ㅜㅜ 각종 앱테크를 열심히 하는 편이다.



▶ 돈버는어플 추천, 엠브레인 패널파워 (광고 아님ㅜㅜ)



네이버 카페에서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엠브레인 패널파워에 대해서 알게 됐는데, 이게 앱테크 중에서는 나름 꿀인 것 같아서 글을 써본다.


PC, 모바일로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좌담회에 참석해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좋은 점은 적립금 쌓기가 어렵지 않다는 점이다.







▶ 가입만 해도 2900원, 사용은 3000원부터 가능



앱테크는 결국 꽁돈이 생기는 거라 열심히 하면 좋지만, 실질적으로 혜택을 보는 건 생각보다 어렵다. 특히 캐시슬라이드나 방치타임 같은 거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다가 넘 지친다. 방치타임 2달 해보고 이건 1년 뒤에야 3만원 될 것 같은데 요즘은 팝업도 제대로 안 떠서 그냥 안 하고 있다 ㅡㅡ 티끌 모아 태산이라 열심히 하면 좋겠지만, 스트레스가 더 큰 것 같아서 쉬는 중이다.


엠브레인은 시작점이 2900원이고, 3천원부터 실질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좋. 보통 모든 앱테크 앱들이 시작할 때 포인트를 지급하긴 하지만 얼마나 더 쌓아야 하는가가 관건인데.. 시작부터 한숨 나오지 않게 해줘서 맘에 들었음★




맨 처음 가입을 하면 기초설문조사 같은 걸 여러 개 하게 된다. (오래 걸리지 않는당) 나의 나이/직업 등 기본정보를 묻는 설문이나 적립금 시스템에 관련된 퀴즈를 풀면 2900원이 쌓이게 된다. 꾸준히 할 사람 아니고 그냥 치고 빠질 사람도 여기서 100원만 더 모으면 실제로 쓸 수 있는 돈이 되니까 괜찮은 듯.





▶ 적립금 지급 종류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적립금이 차곡차곡 쌓인다. 적립금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현금이체, 온라인 문화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텔코인(휴대폰통화권), 기부! 이렇게 5가지 선택지가 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살펴보겠다.



적립금 3천원 이상을 모으면 문화상품권을 겟할 수 있다.


3천원권 or 5천원권 단위로 고를 수 있고, 폰으로 받는 모바일 문상이나 메일로 받는 온라인 문상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문상은 영화관, 서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게임캐쉬 충전도 되니까 유용한 것 같다.


나는 현금으로 받고 싶은데 귀찮으면 그냥 문상으로 받아서 문제집 살 때 돈 아껴야지>.<




문상 대신 텔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이거는 휴대폰 통화권이라고 하는데.. 나는 뭔지 잘 모르겠다.




적립금을 현금으로 받는 것도 가능하다. 현금이체는 다른 것과는 다르게 1만원 이상부터 된다.


치고 빠지기로 할 거면 문상으로 받는 게 간편하고 좋을 것 같고, 꾸준히 모을 거면 1만원 이상 모아서 돈으로 받는 게 좋을 것 같다.


일반 설문조사 참여 말고 좌담회에 가면 몇 만원씩 주는 것 같던데.. 하나만 당첨되도 인출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기부도 할 수 있다.





▶ 안 하면 0원, 시작이라도 하면 돈이 생긴닷



우리오빠가 나한테 왜이렇게 푼돈까지 신경쓰면서 피곤하게 사냐는 식으로 말을 했는데ㅜㅜㅜㅜㅜㅜ 그래도 나는 푼돈이라도 모으면 큰 돈이 된다고 생각한다.


캐시워크도 하루에 100원씩 모으는데 벌써 4000원 이상 모았고, 예스24 NEB에서 출첵하고 룰렛돌려서 3천원 이상 모았다! 처음에는 좀 짜증나지만 하루에 1번씩만 신경써주면 공짜로 돈이 생기는 건데.. 몰랐으면 몰랐지 알고도 안 하는 거는 돈 버리는 것 같아서 열심히 하게 된다.


큰 돈을 벌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시간내서 알바를 하기가 힘든 사람들, 나처럼 가난한 취준생, 조금씩 돈 모을 수 있는 작은 알바거리를 찾는 분들께는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위의 배너를 클릭하면 가입할 수 있다!


틈틈이 돈을 모아서 하다못해 아이스크림이라도 공짜로 사먹을 수 있기를★


모두 부자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