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살뜰

SC제일은행 아이언맨 체크카드 캡틴아메리카 통장 득템 (+개설 주의사항)

얼마전 SC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들면서 입출금통장도 만들었다.


통장 디자인을 고르라고 하시면서 아이언맨이랑 캡틴아메리카 디자인을 보여주셨다. 캡틴아메리카를 좋아하는 나는 당근 캡아로 골랐다. 통장은 서랍에 보관될 운명이라 디자인이 중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소장욕구 뿜뿜 생성하는 이쁜 디자인이었다!


SC제일은행 마블 통장, 체크카드에 관심있는 분을 위해 디자인 종류랑 관련 정보를 남긴다.





[참고]


대포통장 개설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 입출금통장 개설이 까다로워졌다. (나쁜 사람들 때문에 선량한 사람들만 피해봄ㅡㅡ)

한 번 통장을 개설하면, 그 날부터 20영업일* 이후에 신규 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영업일: 은행 문 여는 날


20영업일 이내에 통장을 개설한 이력이 있는 분은 신규로 마블통장 개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가는 게 좋다! 추가로, 통장개설 목적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걸 추천한다.


체크카드는 발급은 이거랑 상관없다. 그런데 이미 소지한 제일은행 통장이 없으면 통장도 신규로 만들어야 한다.

(포스팅 최하단에 나오는 '셀프뱅크'라는 걸 이용하면 제일은행 계좌가 없어도 가능하다고 한다. 필요한 분은 참고하시길!)





마블통장 종류



마블통장의 디자인은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2가지다.





아이언맨 통장은 정말 아이언맨이 있고, 캡틴아메리카 통장은 캡아의 상징인 방패 무늬가 있다.


디자인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통장의 디자인과 통장의 종류는 연계되지 않는다.

그냥 자기가 쓰는(원하는, 일부 제한은 있음) 통장은 그대로 쓰고, 디자인만 고르는 거라고 보면 된다.

(체크카드는 종류마다 디자인이 다름!)


나는 미국대장 짱팬이기 때문에 캡틴 통장을 골랐다.

아이언맨 통장은 없으므로 캡틴 디자인만 리뷰한다!





면은 위에서도 봤듯이 캡틴아메리카 방패 모양이다.


정말 단순한 디자인인데 넘 이쁜 것 같다. 얼마전에 이어폰에 저 방패무늬 있는 거 보고 혹해서 살뻔 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일은행 홈페이지에는 나와있지 않은 마블통장 뒷면 디자인!


간지나게 어벤져스라고 써있다. 이것저것 집어넣지 않고 저렇게 넣어놓으니까 이쁜듯!





펼치면 이렇게 보인다. 앞으로 보나, 뒤로 보나, 펼쳐서 보나 다 이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장이 이쁜 것도 참 오랜만이다.


통장은 잘 안 쓰는데 괜히 통장정리하러 가지고 나가고 싶다ㅋ_ㅋ






▶ 마블체크카드 디자인 종류


마블체크카드는 4가지 종류가 있다.



아이언맨 2가지, 캡틴아메리카 2가지가 있다.


2개는 통장과 동일한 디자인이고, 아이언맨 마스크와 캡틴아메리카 인물 디자인은 카드에만 있다.


개취로는 하단에 있는 2가지가 더 깔끔하고 이쁜 것 같다. 나는 마블 영화만 봐서 그 배우들이 아니고 그림인 것이 넘 어색하게 느껴진다ㅋㅋㅋㅋㅋㅋ ㅎ_ㅎ



통장 디자인은 2가지인데 체크카드는 4가지라 선택권이 넓은 것 같지만, 카드를 실사용할 사람에게는 오히려 선택권이 없다. 왜냐하면 카드 종류마다 디자인이 다르게 나왔기 때문이다. (에이스플러스 체크카드는 둘 중 하나 선택가능)





캡틴이 좋아서 캡틴 카드를 쓰고 싶었던 나는, 적립되는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아이언맨 디자인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ㅠㅠ아쉽)


각 카드의 상세정보는 아래 링크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새창으로 열립니다)



참고로, 이 카드는 삼성카드에서 발급하는 것이고, 연결계좌가 SC제일은행으로 되는 것이다! 카드 발급이나 혜택과 관련된 문의는 삼성카드에 하면 된다.






▶ 마블 통장, 체크카드 만드는 법



SC제일은행 마블 아이템을 갖고 싶다면 통장 혹은 체크카드를 만들면 된다.


가장 간단한 방법(그러나 직장인 등 누군가에겐 넘나 어려운.......☆)은 영업점에 가서 통장이랑 카드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지만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셀프뱅크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계좌가 없거나, 인터넷뱅킹 미가입 고객은 셀프뱅크를 통해 입출금예금 가입과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마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통장은 두드림통장, 내지갑통장, 마이플러스통장, 마이프리미엄통장이다. 통장 만들려고 알아봤을 때 많이 보였던 메이저(?) 통장들이니까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르면 될 듯하다.





셀프뱅크를 통해서 계좌와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하는 법은 위의 이미지와 같다.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명의 스마트폰, 타 금융기관 계좌(화상통화로 대체가능)다. 요구하는 것이 많아서 성가시지만 영업점보다 운영시간이 기니까 시간내기가 어려운 사람은 이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다.


우체국에서 체카 만들고 싶은데 거기는 입출금 통장 없으면 안 되던데ㅜㅜㅜㅜㅜㅜ 이런 거 해주면 좋겠다! 입출금통장 개설 제한 때문에 1달 기다려야 하는데 넘나 아쉽ㅠㅠㅠㅠㅠㅠㅠ 우체국도 이런 서비스 해줘요ㅠㅠㅠ(엉엉)






요즘 마블통장 관련 이벤트도 하는 모양이다.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et/ev_special_view.jsp?EVNT_ID=1166


살펴보니 카드 종류 제한도 있고, 실제 20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해당되는 이벤트도 있어서 실제 혜택을 누리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 마블 소장용으로 발급받으려는 사람은 그냥 스킵해도 될 것 같다.


실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정보일 수 있으니 확인하시길!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비회원도 가능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