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살뜰

노트북 최저가로 구입하는 방법 / 그램 14ZD960-GX36K 최저가 구입기

노트북 최저가로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생활에 필요한 알뜰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노트북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2016년형 LG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11월에 구매해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14ZD960-GX36K 모델로, 14인치 모니터이고 i3-6세대 SSD256G 메모리8G 성능을 지닌 모델입니다. 노트북을 구입할 때 고려했던 것은 가벼운 무게, 빠른 속도, 그리고 게임 가능여부였습니다. 제가 하는 게임은 메이플스토리가 전부였기 때문에 주변에서 i3면 충분하다는 조언을 듣고 욕심을 버리고 i3를 장착한 노트북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런 성능을 가진 제 노트북의 구매가는 870,000원이었습니다. 당시 동일한 모델을 하이마트에서 봤을 때는 1,200,000원보다 약간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카드할인을 받아도 크게 저렴해지지 않는 가격이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가격 차이가 나타난 걸까요?








유통업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이유는 모르겠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거의 모든 상품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이 글이 말하는 것은 '인터넷에서 노트북을 사세요'가 전부인가 의문을 갖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건 아닙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한다고 해도 어떤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최저가를 찾아내느냐에 따라서 실제 최저가를 찾느냐 마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최저가를 검색할 당시 우리나라의 최고 인기 검색창인 네이버 초록창에 검색해보면 최저가가 90만원보다 높았습니다. 물론 동일한 사양으로 말입니다. G마켓 등 유명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쿠폰을 먹여도 제가 구매한 최저가보다는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저는 어디서 최저가의 제품을 발견했을까요? 바로 "다나와"입니다.








다나와를 알게된 경로는 저의 친오빠였습니다. IT 덕후까지는 아니어도 평소에 휴대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고, 혼자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세팅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창구를 접해왔습니다. 저는 사양도 제대로 볼 줄 모르고, 검색도 네이버에서 하는 게 전부였기 때문에 조언을 듣고 다나와에서 검색을 하고, 사양에 맞는 노트북도 추려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나와 최저가 검색에서 제가 원하는 모델명을 검색해서 가장 최저가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알아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저렴해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저의 돈을 떼가는 것은 아닐까하고요. 홈페이지도 멋지게 꾸며낸 사이트와는 다르게 조악해보였기 때문에 더 두려웠습니다. 의심을 해결하고자 사이트에 문의글도 올리고, 전화도 해봤습니다. 물론 중고 아니냐, 정품이냐 다 문의하고 해당 게시물도 다 캡처해놓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고 물건을 주문했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물건을 빨리 도착했고, 문제가 하나도 없는 양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도 그램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최저가 검색을 하고 싶으신 분은 다나와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제품명을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에피소드를 하나 말씀드리자면, 제 노트북은 아버지께서 사주시는 거라서 신형보다는 구형 모델을 사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2016년도 모델이 아닌 2015년도 모델을 찾아 이 모델을 주문한 거였는데, 막상 제품이 와보니 2016년도 신형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검색을 잘못해서 신형을 구형으로 착각해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그 일로 인해서 오빠에게 일부러 신형을 구형처럼 말해서 샀다며 계속 놀림을 받고 있지만, 생각해보면 구형으로 봐도 저렴한 가격에 신형 제품을 샀다는 거니 기분은 좋습니다. 물론 제 돈을 쓴 건 아니고 아버지의 등골브레이커가 되었지만요. 얼른 돈을 모아서 이런 크고 작은 부담들을 덜어드리고 싶네요. 이야기가 잠시 옆으로 빠졌네요. 아무쪼록 다나와 검색을 통해서 저렴하게 노트북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