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뜰살뜰

[곰신꿀팁] 군인-고무신 무료통화 하는 방법 2탄 - 군인이 할 일 (※광고 아님)

군인 커플 무료통화 하는 법



안녕하세요!

군대 무료통화 방법 2탄이 왔습니다!



1탄에서는 무료통화과 되는 조건,

곰신이 할 일을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2탄 먼저 보게 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먼저 참고해주세요!


[곰신꿀팁] 군인과 무료통화 하는 방법 1탄 - 곰신이 할 일 (※광고 아님)









복습 차원에서 1탄에서 봤던

무료통화 개념도(?) 한번 더 보고 넘어갑니다ㅎㅎ










2탄에서는 군인이 할 일을 알려드리기로 했죠!

1탄에서 예고했듯이 아주 간단합니다.

글만 보고 군화에게 알려주면 한방에 끝낼 수 있을 거예요.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군인과 무료통화 하는 법 2
- '군인'이 할 일




군인이 할 일은 단 하나입니다.

바로 'LG후불제 카드 등록'인데요!


간단한데 2탄으로 시리즈물을 만든 이유는

곰신이 이 과정을 해줘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1. LG후불카드 등록법(1)



1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료통화 혜택을 누리려면

LG를 빼먹어선 안 됩니다.


거는 전화도 LG~ 받는 전화도 LG~

추가로 전화거는 카드도 LG!


LG후불카드가 필요한 이유는

무료전화가 이 카드의 가입혜택이기 때문입니다.


http://www.uplus.co.kr/biz/bzsb/pscd/sold/RetrievePSCardSolderInfo.hpi?mid=1118

위 링크는 후불카드 안내 페이지인데요.



여기 들어가서 보시면




요로코롬 가입혜택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후불카드 서비스를 이용해 LG전화기에서(=부대전화)

LG 070전화로 전화를 걸면 통화료 무료!

라고 적힌 것 보이시죠?


1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타사070, 기업070, 모바일070 등을 제외입니다.

*모바일070은 아마도 말톡처럼 070 번호를 개인이 구매해서 쓰는 경우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니라면 알려주세요>.<)


이런 혜택이 있으니

LG후불카드를 등록이 꼭 필요한 겁니다.









등록방법



후불제 카드 등록은 아주 간단합니다.


1633전화기(=LG군부대전화)에서

체크카드를 긁은 뒤에


- 100번을 누르거나

- 즉시개통 버튼을 누르거나

- 상담 버튼을 누르거나

- 콜링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카드 외에도 군번, 폰번호를 입력해도

통화가 가능하도록 설정해달라고 하세요.

이렇게 해두면 카드를 놓고와도 무료통화가 되그든요!


방법이 여러가지인 이유는

전화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군인에게 알려줬을 때

이미 후불카드 등록을 마쳤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부대에 가면 일괄적으로 시키기도 한다고 해요!










부대전화가 LG인지 확인하는 법



LG군부대전화에서

LG후불카드를 긁고

LG인터넷전화에 전화를 건다!


계속 반복되는 조건인데요.

그렇다면 우리 군인의 부대에

LG전화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군인에게 직접 물어볼 수도 있지만

걸려오는 전화번호로도 식별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에 보기 쉽게 정리해봤는데요.

군화가 전화를 거는 번호가


(지역번호) 0821-0000000000000

090-1633

1633


이런 식으로 생겼다면

그 전화는 LG의 전화가 맞습니다!


군부대에는 LG, KT, 온세통신이

대표적인 통신사로 들어가있는데요.

대부분 LG 전화가 깔려있지만

간혹가다 없는 부대도 있답니다ㅠㅠ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시고!

LG 전화가 맞다면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인터넷전화 먼저 샀는데

LG가 아니면 슬프잖아요ㅠㅠㅠㅠㅠ










2. LG후불카드 신청법(2)



군인이 후불카드를 직접 신청하기로 했다면

이 부분은 스킵하시고 3번으로 가세요!


군화가 바쁘거나~

아무것도 모르거나~

귀찮다고(이노옴!) 한다면~


곰신이 직접 후불카드를 등록할 수 있어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한대요.


인터넷으로 가입하려면

우선 군인의 신상털이를 해야합니다ㅋㅋㅋㅋ

그 이유는 아래에 있는

양식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거에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군인이 직접 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도 곰신이 해야 한다면

글을 찬찬히 읽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www.uplus.co.kr/biz/bzsb/pscd/sold/RetrievePSCardSolderInfo.hpi?mid=1118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이렇게 군인후불카드에 대한 안내가 보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안내를 읽어보시고

신청을 하려면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플러스 로그인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언제나 만나는 약관들이 뜹니다.

네모네모 박스에 동의함을 체크해주시고!

맨 아래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가입 양식을 작성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요.



 




우리에게 익숙한 여느 가입 양식과 비슷합니다.

여기에 '군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후불카드는 군부대에서! 군인이!

전화를 걸 때 쓰는 거니까

곰신이 아니라 군인 정보를 써줍니다.









여기에도 군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체크카드번호, 유효기간까지!

위에서 말씀드린 궁극의 신상털이입니다...!


비밀번호만 알면 군인의 지갑은 나의 것?

물론 그럴 일은 없겠지만 왠지 이런 정보를 받는 게 부담스럽기도 해요.


어찌됐든 모든 정보는 군인의 것!

카드 정보는 전화할 때 쓰는 카드로 써주세요!







고지가 눈앞입니다!!!!

이 양식만 채우면 끝이에요, 끝!


여기에도 군인의 정보를 써주시면 돼요.

선택이라고 되어있지만 맘편하게 다 채워주세요.


카드를 깜빡하고 안 가져왔을 때도

무료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1633 통화료 극혐이잖아요......... 그니까 걍 써주세요..!


하나라도 입력 안 하면

나중에 혹여나 실수로

무료통화가 안 될 수도 있으니

사고를 미리 예방해보십시다~


다 입력하시고 신청을 누르면

후불카드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 다음엔 '불안하면 고객센터' 잊지마시구요!











3. 무료통화 거는 법



인터넷전화도 샀고!

070 개통도 했고!

후불카드 등록도 했으면!


이제 무료통화 혜택을 누릴 일만 남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10시간을 하든, 100시간을 하든

통화료가 0원인 기적의 미라클을

만나시게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전화를 잘 걸었다고

여기저기 소문이 날까욥!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따라해주세요!










1. 등록한 후불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쏘 심플!

간단해요!


쿨가이처럼 전화기에 카드를 긁어주세요.

백화점 명품관에서 카드를 긁는 부자처럼

'통화비? 그까짓거 우습지'하는 마음가짐으로

시크하게 카드를 긁어주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정보입력은 미등록 카드일 때

가입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보이구요!


당신의 군인은 이미 가입했으니

카드를 긁고! 곰신의 번호를 누른 뒤! 샵샵샵

샤브샤브가 생각나는 샵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 카드를 깜빡하고 놓고 왔을 때



자유시간이 되었습니다.

김꾸나는 전화기 뒤에 줄을 섰습니다.

앞 사람 통화가 끝나고 드디어 내 차례..!


사랑하는 이곰신에게 전화를 걸려고 하는데

어맛.. 카드가 없어..................................

그럼 다시 돌아가야 하나욤?

아니져 아니져!

앞에서 다 정보 입력했자나요!











우리나라 인터넷뱅킹엔

액티브엑스(레기) 말고 답이 없지만ㅡㅡ


LG전화기에는 군번과 폰번호라는 대안이 있습니다!

후불카드 가입할 때 입력하길 잘했지요.

스스로를 혹은 곰신에게 뽀뽀해주고 싶은 순간입니다.


LG군부대 전화기에서

콜링카드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고

군번 혹은 폰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가입할 때 설정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 후

곰신의 번호를 누르고 통화하면 됩니다!










과정이 복잡해도 문어지지 마요 ~(ㅠUㅠ)~


인터넷 전화도 사야되고~

개통도 해야 되고~

카드 등록도 해야 되고~

왜 이렇게 할 게 많아

구냥 돈 주고 하고 말지!!!!!!!!!!!!!!


이 생각 드는 분들 계실 텐데요.

과정이 복잡해도 등돌리지 마세요ㅠㅠㅠ

저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을 모르고

저는 LG 직원도 아니고

다른 통신사 직원도 아니라


사실 가입을 하든 말든

돈을 돈 내고 통화를 하든 말든

냉정히 말하면 아무 상관없어요!


그치만 제가 돈을 겁나게 아꼈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고 있는 겁니다아아아









얼마나 절약이 됐는지 못 믿으시는 분은

3탄에 있는 저의 간증글을 읽어보세요!

실제로 청구된 요금과 통화시간 정보를

제가 스샷 떠서 올려두었습니다.

3탄 글 쓰면서 어찌가 뿌듯하던지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조금만 힘내서

전역할 때까지 무료통화 합시다!

힘을 내세여 곰신님들!!!!!!!!!!!!!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게 곰신의 동병상련 아니겠어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