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각종 팁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현금 인출하는 방법

얼마 전에 발급받아서 열심히 쓰고 있는 네이버페이 체카!


요즘 현금을 잘 안 쓰지만 급하게 필요한 상황(예를 들어, 떡볶이 사먹을 때나 떡볶이 먹고싶을 때, 혹은 떡볶이에 홀렸을 때)은 예고도 없이 찾아오기 마련!


이런 상황에 처하신 분을 위해 현금 인출하는 방법을 적어둔다.





▶ 주의사항



일단,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부터 살펴봅시다요~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인출은 신한은행 ATM에서만 가능
  • 연결계좌가 타 은행이더라도 신한은행에서 인출해야 함!
  • 신한은행 ATM 기기 中 제조사 효성/LG에서만 이용 가능제조사 청호이지캐쉬 기기는 불가능!
  • ATM 출금 시에는 네이버페이 비밀번호(6자리) 입력





▶ 인출방법



ATM 인출은 다른 체크카드로 인출할 때랑 살짝 달라서 처음에 헤맬 수도 있습니다. (저처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려운 건 아니고, 누르는 버튼이 다를 뿐이니까 포스팅 한번만 샥 보시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를 ATM에 넣지 말고 시작하세요 ★


ATM에 체크카드를 넣지 않고, 화면에서 '예금출금'을 누릅니다.







나쁜 사람들의 범죄를 걱정하는 화면이 나오면 '거래계속'을 눌러주세요.

(자나깨나 사기조심! 범죄조심!)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버튼을 누릅니다.


처음부터 카드를 넣으면 저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헤맸답니다ㅋㅋㅋㅋ







그럼 카드를 삽입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때 체크카드를 넣어주세요!







카드를 읽고 있으니 잠시 기다립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인출하러 온 사람에게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홍보하는 바보같은 ATM...







이제 익숙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인출할 금액을 선택합니다. 버튼에 없는 액수는 기타를 눌러서 입력하면 되는 거 아시죠?







저는 떡볶이를 사먹기 위해 1만원을 인출하기로 했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인출 서비스 중에도 사기를 조심하라는 ATM..ㅠㅠㅠㅠ





사기가 근절되어서 이런 안내문구 좀 그만 봤으면...... 입출금통장도 좀 자유롭게 만들 수 있었으면........................







현금 인출의 필수코쓰!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은행 비밀번호가 아니라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돈이 네이버페이 결제/송금 계좌에서 빠져나가는 거니까 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는 게 이치에 맞겠죠! 기억을 더듬어 6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까먹어서 오류를 내고 간신히 성공했습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밀번호 퀘스트를 성공하면 명세표 선택화면이 나오고, 출력이든 생략이든 선택하면 현금이 나옵니다.







맛있는 떡볶이를 사먹을 소중한 1만원이 나타났습니다, 이야호!







맨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는지만 알면 2번째부터는 절대 헤맬 일 없습니다>.<


신한은행 ATM 찾으셔서 간편하게 인출해보세용 :D


안물안궁이시겠지만.. 저날 결국 떡볶이는 먹지 못했습니다.. 왜 문 안 열어ㅠㅠ 내가 갈 때만 흐규흐규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비회원도 가능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