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입니다. 저는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애드포스트를 알게 되어 설치한 것이 그 계기였습니다. 애드포스트에 대해 알아보다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는데 애드포스트보다 수익이 더 좋다고 하더군요. 파워블로거도 아니었고,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도 하지 못하다가 신세계를 알게된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예전에 지인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 가입해둔 상태였기 때문에 블로그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라는 걸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도전을 시작한 건 약 10일 전이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은 정말 어렵다는 말을 많이 보았지만 금방 될 거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보시다시피 애드센스가 설치돼 있지 않습니다. 저의 애드센스 승인 도전기를 시간 순서대로 써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적다가 승인이 되면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모든 게시물은 공백 제외 글자수 1000자 이상으로 작성했고, 게시물 1개에만 1장을 넣었고, 다른 글에는 전혀 넣지 않았습니다. 또한 '요', '다'로 끝마치고 마침표를 반드시 찍어서 작성했습니다.
2017년 2월 8일, 메인 블로그에 네이버 블로그 글 10개를 옮긴 뒤 구글 계정1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2014년에 작성한 10여 개의 개인적인 글도 남겨둔 채로 신청했습니다. 첫번째 신청이었습니다. 밤 10시 즈음 신청했고, 2월 9일 새벽 1시 38분에 콘텐츠 불충분으로 승인에 실패했습니다. 신청 후 최대 3일까지 시간이 소요된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답장이 빨리 와서 좋았습니다. 불합격되는 것만큼 결과 발표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도 곤욕이니 말입니다.
2017년 2월 10일, 메인 블로그에 네이버 블로그 글 11개를 옮긴 뒤 구글 계정1로 재신청했습니다. 콘텐츠가 적어서 탈락했다는 생각에 한 조치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한 글이 뜨면 안 된다는 생각에 옮긴 글들을 네이버에서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쓴 글들도 모두 비공개로 바꿨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2월 10일 새벽 5시 19분에 콘텐츠 불충분으로 또 거절당했습니다.
2017년 2월 10일, 서브 블로그를 개설해 구글 계정1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서브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여러 후기에서 메인 블로그로 되지 않으면 아예 새 블로그를 만들어 재도전하는 것도 좋다는 내용을 봤기 때문이었습니다. 최근 3개의 글을 본다는 말도 있어서 정보성 글 3개를 작성해두었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2월 11일 새벽 6시, 콘텐츠 불충분으로 또다시 실패했습니다.
2017년 2월 11일, 서브 블로그에 글 2개를 더 작성하고 구글 계정1로 애드센스를 재신청했습니다. 정보성 글 2개를 더 작성했습니다. 서브 블로그를 작성해 올린 글이 생각보다 유입이 많아 괜찮은 글을 썼나보다고 자신감을 갖게 됐습니다. 앞의 3번째 시도 모두 다음날 새벽에 답장이 왔기 때문에 새벽까지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답장이 오지 않았습니다. 다음날엔 올까 기다렸지만 감감무소식이었습니다. 그러다 5일차인 2월 16일 새벽 3시 20분에 또다시 콘텐츠 불충분 메일이 왔습니다. 한 블로그에서 보니 애드센스 신청 답변 주기가 '1일, 1일, 1일, 5일'인 것 같다고 하시던데 이 말이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답장이 며칠간 오지 않아 기다리면서 구글 계정2를 신규로 만들어 동일한 블로그로 신청을 넣었습니다. 중복으로 신청하면 빨리 거절 메일이 올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메일은 오지 않고 약 1시간 후에 계정2의 신청화면만 재신청하는 화면으로 변경돼 있었습니다. '초기 신청하신 건이 미승인됐다'는 안내가 있는 채로 말입니다. 그리고 2월 15일 새벽 1시 28분에 콘텐츠 불충분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중복 신청은 두 계정 다 '중복 계정' 사유로 튕기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봅니다.
2017년 2월 15일, 아무런 답장이 오지 않는 며칠간 11개의 글을 더 작성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많은 건강 관련 글을 쓰면 승인확률이 높아진다고 해서 건강 관련 글도 작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책 리뷰나 자격증 시험 후기 등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전에 스킨도 변경했습니다. 반응형 스킨보다는 기본 스킨이 좋다고 해서 기본형으로 바꿨고, 카테고리 이름도 구글봇이 알아보게 쉽게 간략하게 바꿨습니다. 그리고 <Head> 뒤에 넣는 코드도 <Meta> 뒤로 옮겼습니다. 그렇지만 2월 16일 새벽 5시, 보란듯이 거절당했습니다. 사유는 언제나처럼 콘텐츠불충분이었습니다. 지겨웠습니다.
2017년 2월 16일, 서브 블로그의 글이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글이 아닌가 하는 고민이 되었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보니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은 광고가 매칭되는 콘텐츠가 불충분하다는 의미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주제의 글을 5개 올렸습니다. 백내장, 노안교정, 기미 등에 대한 정보글이었습니다. 5개를 올린 이유는 최근 글 5개를 본다는 추측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태까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넣어보니 최초 신청은 답장이 3시간 이내로 오기에 구글 계정3을 개설해 최초신청을 넣었습니다. 신청은 저녁 6시반쯤에 넣었고, 예상대로 답장은 밤 9시 38분에 도착했습니다. 결과는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미승인이었습니다.
2017년 2월 16일, 메인 블로그로 5개의 건강 글을 옮긴 뒤 계정3으로 재신청을 넣었습니다. 이전까지 있던 글은 모두 비공개로 해두고 기본형 스킨을 적용해두었습니다. 아직까지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마 2월 18일 새벽 5~6시 사이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기다리면서 건강 관련 글 1개를 더 작성해두었습니다.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계속 도전해서 꼭 승인을 받고 싶습니다. 1일, 1일, 1일, 5일의 주기가 받는 것 같아서 이 주기에 맞춰서 하루만에 답장이 오도록 구글 계정 3개를 적절히 이용할 계획입니다. 당분간은 서브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올려 블로그를 키우고, 메인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는 주제로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어쩌다보니 서브 블로그가 메인이 되고, 메인이 서브가 되어버렸네요. 아무쪼록 성공적으로 승인이 떨어지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기다리느라 괜히 새벽에 잠도 제대로 못자는 생활을 청산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리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 + 애드센스 계좌 등록방법 (2) | 2017.04.24 |
---|---|
애드센스 핀번호 15일만에 도착! +PIN번호 입력하는 법 (0) | 2017.04.01 |
애드센스 핀번호(PIN) 생성 완료 - 일주일만에 10달러 도달! (0) | 2017.03.31 |
애드센스 승인 팁 모음 (0) | 2017.03.27 |
애드센스 승인 성공! 한달만에 애드센스 최종 통과받다 (1) | 2017.03.11 |